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奥巴马宣布拨款80亿美元修建高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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发表于 2010-1-29 14:03:32 | |阅读模式
刚刚发表了国情咨文的美国总统奥巴马28号宣布,从经济刺激计划中拨款80亿美元用于修建全美的高速铁路。这一举措被认为将帮助美国创造就业,民主党更把它称为,可以和艾森豪威尔时期奠定的全美高速公路建设计划相比。
奥巴马当天和副总统拜登一道在佛罗里达州坦帕市举行的市政会议上宣布,将从政府7000亿美元救市计划中拨款80亿美元用于修建在全美31个州的13条重要铁路。奥巴马说,这项21世纪的基础设施建设计划是美国经济复苏的重要元素,它将为美国迅速创造就业,并为经济复苏奠定基础。
受益于这项计划的高铁项目将包括佛罗里达州的奥兰多-坦帕高速铁路,1280公里长的加州萨克拉门托-圣迭戈高铁,美国铁路公司的波士顿-纽约-华盛顿东北高铁计划,以及伊利诺伊州等中西部9个州的高铁计划,预计这些项目将在铁路,制造,规划和工程领域创造大量的就业机会,制造铁轨和车辆的企业也将从中获益。
현대로템이 미국 남가주교통국(SCRRA)에 수출하는 2층객차 2량을 마산항에서 선적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계열의 중공업 회사 현대로템이 미국 남가주교통국(SCRRA)에 수출하는 2층객차 2량을 마산항에서 선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수출한 2층객차는 미국 LA의 메트로링크 시행청 EMF기지에서 조립, 최종 시운전을 거쳐 3월 중순부터 영업운전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 열차는 미국 남가주 LA와 인근 5개의 카운티를 연결하는 교외선 통근 열차로 활용된다. 최근 미국의 철도수요가 증가하면서 당국이 공급을 늘린 것이다. 현대로템측은 자사의 2층객차가 메트로링크에서 규정한 안전사양인 CEM(Crash Energy Management) 장치를 미국 최초로 적용한 사례라고 강조했다. CEM은 열차의 앞 부분에 탑재돼 열차 충돌시 발생하는 충격 에너지를 차체에 전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흡수하는 장치다. 2층객차는 별도의 큰 투자 없이도 기존 철도시설과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해 승객수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열차이다. 현대로템에 따르면 2층객차는 현재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운행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2층객차 64량이 2012년부터 경춘선에 도입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이 이를 제작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2006년부터 미국 LA 2층객차 131량을 포함, 미국 펜실베니아 전동차 120량, 2008년에는 보스턴 2층객차 75량 등 총 326량을 수주한 바 있다. "다양한 게임을 즐겨보세요~ 즐거운 쉼표, 머니투데이 게임 GO!"

川崎重工、アメリカ むけ しんがた 電車 はつ 編成を ひきわたし
車両輸出, 川崎重工
川崎重工が ニューヨーク市 交通局から 地下鉄 電車 「R160」 140両を 追加 受注した ことは、昨年 11月 じゅうよっかの 日記に かいたが、こんかいは 2005年に 受注した ニューヨーク-ニュージャージー 間の 通勤 電車 「PA-5」 340両の うちの 第 1陣 8両が ひきわたされたと いう ニュースだ。
輸出 さき
ニューヨーク・ニュージャージー港湾局ハドソン横断公社(PATH:Port Authority Trans-Hudson Corp)
こんかい ひきわたした しんがた 電車 2005年 5月に 受注した 340両の はつ 編成 8両 しんがた 電車が はしる 路線 ニューヨークと ニュージャージーを むすぶ 通勤 路線 PA-5 電車 ステンレス 車体に 信頼性の たかい 制御 装置や 空調 装置、ドア 開閉 装置、放送 装置 などを そなえ、安全性や 快適性に 配慮した 車両 車両の 製作 こんかいの 電車は はつ 編成で ある ことから、兵庫 工場で 製作から 試験までを おこなったが、のこりの 量産車 332両に ついては、車両 構体 製作を リンカーン 工場(アメリカ ネブラスカ州)で、機器 とりつけ・艤装 など 最終 くみたて、試験を ヨンカース 工場(アメリカ ニューヨーク州)で それぞれ おこない、順次 PATHへ ひきわたす 今後こんかいの しんがた 電車の ひきわたしに ともない、既存の 電車(PA-1、PA-2、PA-3)は 老朽化の ため 順次 廃棄される こと から、2011年の 完納に より PATHが 保有する 電車は すべて 川崎重工製に おきかわる ことに なる
川崎重工の 決意
アメリカでは、オバマ 政権が うちだした 「グリーン・ニュー ディール 政策」を おいかぜに、鉄道を ふくむ 交通 インフラに 連邦 政府 資金の 投資が 増加する みとおしだ。また、おおくの 州や 都市で 税収を 鉄道 投資に あてる 政策が 住民 投票で 承認されて おり、今後も 北東 回廊の 都市 交通や アムトラックを はじめと する 都市間 交通の 既存 車両 おきかえや 輸送力 増強に 関する プロジェクトが おおはばに 増加する ことが 予想されとる。すでに、都市部の 地下鉄 路線の 増強・更新や、都市 近郊の 通勤 路線の 快適性 向上 などに ともない、地下鉄 電車・通勤 電車・二階だて 客車の 発注が 増加しとる。今後とも 川崎重工は、たかい 技術力と 信頼性を もとに、環境 負荷の すくない 交通 手段で ある 鉄道 車両を 国内外に 提供して い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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